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라이프로드

SeedBAM 프로젝트

sbam0001.gif

 

sbam0002.jpg
sbam0003.gif

 

 

 

 

 

 

 

 

 

 

 

 

 

 

 

 

 

 

 

 

 

 

 

 

 

 

 

 

 

 

 

 

 

 

 

sbam0004.gif

 

sbam0005.gif

이슬람교, 힌두교 그리고 불교를 신봉하는 나라들세계 미전도종족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곳에는 세계 극빈자층의 80%가 살고 있습니다. 이들 나라의 실업율은 30% ~ 80%, 특히 이 지역의 소수 기독교인의 실업률은 휠씬 더 높습니다.

 

sbam0010.gif

 

 

sbam0006.gif

하나님은 우리의 비즈니스 활동을 통해 영광 받기 원하십니다. 사업가들은 사업이 하나님의 부르심에 대한 응답이요, 그분을 섬기는 표현이라는 새로운 시각에 눈을 떠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더 많은 사업가들이 비즈니스에서 얻은 그들의 경험과 기술을 세계 선교라는 과제와 어떻게 통합할 수 있을지 전략적으로 구상하게 하십니다. (로잔국제선교위원회, 2004년 Business as Mission 연구 보고서)

 

sbam0011.gif

 

 

sbam0007.gif

2007년만 해도 BAM이라는 단어는 좀 생소한 단어였습니다. 지금은 교회 개척이 어려운 나라에서, 그리고 자비량 선교로서 좋은 대안이라 다들 말합니다. 하지만, 가난한 나라, 특히 기독교를 박해하는 나라일수록 이 사역도 그렇게 만만한 편은 아닙니다.

 

또 좀 연수가 되는 사역자라면 가난한 나라에서는 절대로 돈으로 사역해서는 안된다는 것에 다들 공감합니다. 돈이 앞서면 좋은 현지 사역자를 세울 수도 없을뿐더러, 오히려 현지 사역자들과 교회들을 병들게 만듭니다. 외국인 사역자들을 돈으로만 보게 되면 온전한 사역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U국에서 BAM 사역을 하며 느꼈던 사역의 원칙.

 

하지만, 가난한 나라의 현지 사역자들과 교회는 재정적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이것이 선교현장의 딜레마인 셈입니다. 국민소득 2만7천불 넘는 시대에 사는 우리가 2천불도 안되는 그들을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무턱대고 신앙으로 견뎌왔다는 우리의 옛 교회와 비교하며 그들에게 말할 수만은 없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딜레마 속에서 고민하며 준비했던 것이 바로 SeedBAM 프로젝트. 오히려 이 일은 재정적으로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일로 현지 사역자들이 진지해지고 있고, 이 안에서 자신들의 새로운 비전들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SeedBAM의 주체는 모두 현지인들이라 그들을 위한 사역이 되고 있으며, 또한 자발적으로 세워지는 사역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 나그네는 예수님의 몸된 교회의 한 식구로서 교단, 단체, 직분을 떠나 그들이 잘 되기를 돕고 기도할 뿐입니다.

 

Pray for the SeedBAM-Project!

 

sbam0012.gif

 

 

 

 

sbam0008.gif

2015년부터 시작하게된 SeedBAM 프로젝트는 현재 중앙아시아 U국에서 현지 교회와 리더, 여러 가정들과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일을 통해 가축 사육하는 일부터, 의류제조, 악세사리, 수족관, 예술가, 컴퓨터 수리, 건축 직업훈련센터까지 다양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sbam0009.gif

  1. SeedBAM과 함께 하나님 나라를 꿈꾼다.

    SeedBAM과 함께 하나님 나라를 꿈꾼다. - U국의 네번째, 알리쉐르의 이야기 - (보안상 지명과 인명은 실제와 다르게 표기하였습니다.) Some rights reserved by Ronan Shenhav 임모세 선교사 | 라이프로드 (Liferoad) 교회의 부흥과 함께 시작된 믿음 저는 197...
    Read More
  2. 무슬림에서 거듭난 U국 청년의 이야기

    무슬림에서 예수로 거듭난 U국 청년의 이야기 - 보안상 이름, 지명, 이미지 등은 가명 및 자료 이미지를 사용하였습니다.- Photo: Some rights reserved by Fulvio's photos 임모세 | 라이프로드(Liferoad) 나의 이름은 이끄볼이며, U국에서 태어나 자랐습...
    Read More
  3. 어려움에서 전하는 믿음의 걸음들

    어려움에서 전하는 믿음의 걸음들 - 이 소식은 U국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라이프로드의 SeedBAM 프로젝트 이야기입니다.- Photo: Some rights reserved by D-Stanley 임모세 | 라이프로드(Liferoad) 울르그벡의 가족 이야기 저의 이름은 울루그백이라고 하며...
    Read More
  4. 가난 속에서 시작하는 하나님 나라의 꿈

    가난 속에서 시작하는 하나님 나라의 꿈 SeedBAM 첫번째 이야기 - 우미드 편 "저의 가족은 아내와 6남매를 둔 8식구의 대가족입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예수님을 믿고 있습니다. U국에서 믿음을 갖는 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위로